"
전자상거래업 쉽게 시작 하기 2
스마트 스토어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전자상거래업 시작하는 방법, 필요 서류 정리 / 1. 개인 사업자등록증
" 전자 상거래업 시작하기 드디어! 전자상거래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 빨리하면 사실 1-2주 안에도 끝낼 수 있는 일이지만, 꾸물거리다가 한 달 정도 소요된 것 같다. 혼자 하면서 헷갈렸..
vivishin.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 이어,
개인 사업자 등록증 다음으로 필요한 서류 발급과정을 공유한다.
전자상거래(쇼핑몰)을 시작하기 위한
3가지 서류
1. 개인 사업자등록증 2.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3. 통신판매업 신고증 |
본 포스팅에서는
스마스 스토어로 발급하는 2번째 과정을 소개한다.
2.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스마트 스토어로 발급받기)
우선,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에는
2가지 케이스에 맞는 방법이 따로 있다.
① 오픈마켓에서의 판매자의 경우
(스마트 스토어, 아이디어스 등...)
: 스마트 스토어로 발급 가능
나의 경우엔, 우선
아이디어스나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가
목적이므로 본 포스팅에서는 ①의 과정이 담겨있다.
② 개인 쇼핑몰 판매자의 경우
: 농협 및 국민은행에서 발급 (아래 링크 참고)
국민은행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이용확인증 발급 받는법!
온라인에서 상품 판매를 하려면 통신판매업신고를 꼭 해야한다. 나도 처음 해보는 거라 처음에 우왕좌왕 ㅠ...
blog.naver.com
농협, 국민은행을 통해 발급해야하는 경우엔
이 경우 사업자우대 통장을 만들어야되고
발급비가 5000원이 드는 걸로 안다.
스마트 스토어로, 구매확인증 발급받기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우선 사업자 판매자로가입을 시작한다.
상호 및 사업자 등록번호 등 필요 정보를 입력한다.
이 때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는 미신고로 표시한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받은
다음에나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 클릭 후 필요 서류를 제출한다.
스마트 스토어 센터 메인 페이지로와서
판매자 정보 클릭
상단에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클릭!
인쇄 시 PDF로 저장하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
발급비 따로 없이
발급 완료!
쉽게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이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사업자 전환하는데에는
서류 심사기간이 며칠 소요되긴하지만,
(통신판매업신고증까지 서류 등록 후)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만 발급하는데에는
위의 과정만 거치면 바로 발급된다.
▼ 아이디어스 스토어 바로가기 ▼
입점할인 15% 진행 중
스카이 패럿 (SKY PARROT)
The only one of your art phone case. - 일상의 모든 것에 영감을 받아 그림, 디자인을 다양한 색과 테이핑 예술로 풀어냅니다. 세상 여러 개성을 지닌 개인들을
www.idus.com
'SKY PARR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상거래업 시작 절차 / 3. 민원 24에서 발급하는, 통신판매업 신고확인증 (0) | 2019.04.11 |
---|---|
전자상거래업 시작하는 방법, 필요 서류 정리 / 1. 개인 사업자등록증 (0) | 2019.04.08 |
해외 핸드메이드 이커머스 스토어 : Etsy E-commerce 입점하기 (0) | 2019.04.08 |